젊은 여행객들이 여행을 계획할 때 여행사 이용을 선호한다는 결과가 발표됐다.
또한 미국의 여행객 중 여행사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 기꺼이 추가 요금을 지불하겠다는 응답은 66%에 육박했다.

여행 전문가 네트워크(Signa ture Travel Network)와 리서치회사 CGK(the Center for Generational Kinetics)가 21세부터 65세 사이의 미국 여행객 1,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여행사를 이용하겠다는 대답은 66%로 이들은 여행사의 도움을 받기 위해 추가 요금을 지불하겠다고 답했다.
조사는 여행사에 대한 각 연령대 별 선호도도 보여줬다.
응답자 가운데는 특히 밀레니엄 세대(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후반까지 출생한 세대)의 여행사 선호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. 여행계획 수립 단계에서 여행사를 찾는다는 응답은 밀레니얼 세대(14%)가 베이비 세대(6%), X세대(7%)보다 높았다. 이는 젊은 여행자들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을 더 편하게 느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. 또한 여행 계획 수립 시 밀레니얼 세대의 32%는 여행사 상담원과 직접 대면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.
이는 여행사와 연락하거나 웹사이트를 검색한다는 응답보다 높은 수치다.
또한 밀레니얼 세대의 54%가 최신 여행정보를 수신할 때 이메일을 선호한다고 답했다.
반면 다른 세대의 경우 전화를 통한 여행정보 수집을 선호했다.

출처: 여행신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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